“전남대, 법전원 성폭력 공개 사과” 촉구
상태바
“전남대, 법전원 성폭력 공개 사과” 촉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10.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노조 “피해자 보호조치, 고소 취하해야”
전국대학원생노조가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공개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전국대학원생노조가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공개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공공운수노조 전국대학원생노동조합지부와 광주여성 단체 등은 20일 “전남대학교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발생한 성폭력 문제를 외면하고 있다”며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단체는 이날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교육청에서 예정된 국회 교육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단체는 “전남대학교 측은 지난 2018년 12월 학생 간 발생한 성폭력 사건에 대해 피해 학생 보호 조처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피해자가 가해 학생과 한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다가 수강을 포기했으며 기사가 보도되자 A교수는 공개토론회에 피해자 참석을 요청하는 등 2차피해를 가하고 있다”며 “학교측도 손을 놓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또 “인권센터와 법학전문대학원은 신고인인 피해자에게 고지도 없이 징계 결정 이전 조정 절차를 개시했으며 고지도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교육부는 학교 측에 ‘형사 결과와 무관하게 가해자에게 징계를 내릴 것’을 권고했지만 인권센터 등은 증거불충분 등의 이유로 기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A교수는 이를 근거로 피해자를 향해 명예훼손, 무고로 고발까지 했다”며 “전남대학교는 성폭력 피해자와 그 연대인들에게 공개 사과하고 피해자 보호조치, 고소를 취하해야한다”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