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머리 맞대
상태바
영광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머리 맞대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11.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중진공 등과 간담회…기업 애로사항 청취·지원 시책 논의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일 ㈜대풍이브이자동차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과 ‘영광 e-모빌리티 기업혁신 성장 지원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영광군 제공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일 ㈜대풍이브이자동차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과 ‘영광 e-모빌리티 기업혁신 성장 지원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영광군 제공

[영광=광주타임즈]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3일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주관한 영광 e-모빌리티 기업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간담회에서 e-모빌리티기업 5개사(대풍이브이자동차, 모토벨로, 에이치비, 캠시스, 인셀) 및 유관기관(동강대학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한국자동차연구원)이 함께 참석해 다채로운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 확산으로 수출 악화 등 장기적인 경기침체 여파로 인한 이모빌리티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어, 각종 규제개선 추진 및 일자리 창출 등 이모빌리티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기업 지원시책 등을 발굴하게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련 기업들은 ▲수출 규제완화 ▲지원보조금 확대 ▲전문인력부족 문제에 관심을 갖고 건의했다.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은 “지자체·유관기관들이 협의체를 구성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e-모빌리티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준성 영광군수는 “우리 군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활성화를 위해 적극 행·재정적 협력을 다하겠으며, 기업들의 최고 애로사항인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강대학교 캠퍼스 유치 및 영광공고 학과 개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