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LH, 귀농귀촌 주택단지 건설 추진
상태바
구례군-LH, 귀농귀촌 주택단지 건설 추진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0.11.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주택 30호, 2023년 6월 완공 목표
구례군은 지난 4일 구례군청 군수실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귀농·귀촌 주택단지 건설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군은 지난 4일 구례군청 군수실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귀농·귀촌 주택단지 건설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4일 구례군청 군수실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귀농·귀촌 주택단지 건설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사업규모는 약 주택 30호 내외다. 협약안 일정에 따르면 2021년 12월 착공해 2023년 6월 완공 후 입주를 추진하며 2027년 6월까지 4년간 임대한 후 분양 전환한다.

협약안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민간사업자를 공모해 선정하고 민간사업자는 부지를 취득해 사업을 추진한다. 구례군은 인허가 지원, 기반시설 설치, 귀농·귀촌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본 사업의 취지가 인구유치를 통한 지역 균형 발전에 목적을 두고 있는 만큼 분양조건도 이에 맞춰 이루어질 것으로 구례군 관계자는 예상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소멸돼가는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인구 유치 차원에서 추진한 본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사업 완공에 이르기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본 사업 이외에도 우리 군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공임대아파트 건설사업 등 여러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박성용 균형발전본부장은 “구례군과 추진하고 있는 귀농·귀촌 주택단지 건설 사업은 지역균형 발전 추진의 새로운 본보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구례군과 지속적으로 상생‧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