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0.11.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체류형 관광지 조성 등 281건 역점사업 점검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강진군 제공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김광석 기자=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실과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군정 비전, 2대 핵심사업과 5대 군정방침을 함께 공유하고 주요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로드맵을 중점 점검했다.

이와 함께 군정 5대 방침인 ▲일자리 창출로 군민 소득 향상 ▲문화예술 접목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농‧림‧축‧수산업의 고부가가치산업 육성 ▲주요 기반시설 확충으로 지역간 균형발전 유도 ▲더불어 행복한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신규사업 43건을 비롯 281건의 역점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일자리 분야는 ▲강진산단 조기입주 및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신규마을 및 농촌형 공공임대 주택사업 조성사업 등을 통한 기업유치와 외부 근로자 유입에 대비하고, 체류형 관광분야는 ▲푸소(FU-SO)를 활용한 생활관광 활성화사업(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등을 통해 지역 인지도를 높이고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에 맞는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할 전망이다.

농업분야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 ▲청자골 화훼단지 온라인 직거래 판매 시스템 강화 ▲강진 대표 식품 특산물 개발 사업(묵은지, 쌀귀리 가공식품) ▲아열대 과수단지 조성 등을 기반으로 6차산업화를 도모하고, 지역 균형발전 분야에서는 ▲고속도로, 국도, 철도 등 각종 교통SOC 확충으로 정주여건을 대폭 개선한다.

마지막으로 안전복지 분야는 ▲맞춤형 노인일자리 확대 및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공공산후조리원-육아지원센터-치매안심센터 ▲100원 택시 및 1000원 버스 운영 등을 통해 어르신의 경제활동 참여를 보장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촘촘히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 등 대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공모사업 유치로 의존 재원 확보에 힘쓰고 가용 재원을 적절히 활용해 효율적인 예산운영이 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주문하며 “강진군의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군민 중심의 성과 창출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