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농기센터, 화훼산업 발전 탄력
상태바
함평농기센터, 화훼산업 발전 탄력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0.11.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씨드그룹과 업무협약…국화수출 등 협력키로
함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경기도 우리꽃연구소에서 우리씨드그룹과 화훼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함평군 제공
함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경기도 우리꽃연구소에서 우리씨드그룹과 화훼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함평군 제공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경기도 우리꽃연구소에서 우리씨드그룹과 화훼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향만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과 박공영 우리씨드그룹 대표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농업의 6차산업화와 나비축제, 국향대전 등의 군이 주관하는 축제의 경관 기획‧연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우리씨드그룹은 자체 보유한 우리꽃 품종을 함평군에 우선 공급하고 군은 우리씨드그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군이 보유한 국화 품종(21개)을 유럽 등지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향만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씨드그룹이 종묘 개발과 조경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군이 가진 다양한 품종보유권과 노하우만 잘 접목된다면 양 기관 모두 세계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신품종 개발은 물론 독자적인 육종기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