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 사용
상태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 사용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11.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담양소방서 옥과안전센터 김선우=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은 화목보일러, 전기히터, 전기장판 등을 말하는데 최근 기온이 낮아지면서 3대용품의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다.

3대 겨울용품은 잘 사용하면 안전하고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무관심속에서 사용할 경우 화재로 번질 가능성이 있는 물품이기도 하다.

화재위험 겨울철 3대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목보일러는 주변에 불티가 비산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가연성물질을 제거하고 소화기를 비치하여 안전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또한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소화기를 비치해 주어야한다.

전기히터 또한 주변에 가연성물질이 있을 경우 화재발생 가능성이 있기에 주변 가연성물질, 먼지 등을 제거하고, 경사진 곳을 피해 평평한 곳에 비치하여 전기히터가 쓰러졌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피해야하고, 전력사용량이 높기에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은 자제하여야한다.

가스히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중독으로 질식위험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충분한 환기를 통해 충분한 공기를 보충해야한다.

마지막으로 전기장판은 접거나 과한 압박을 가하면 내부 열선의 손상을 통해 누전이 발생하여 화재로 진행 할 수 있기에 누전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전기장판 또한 전력사용량이 높기에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은 자제하여야한다.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사용빈도가 많아져 화재발생 가능성도 높아진다.

화재예방 겨울철 3대용품 사소한 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