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노인 일자리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화순군 “노인 일자리사업 신청하세요”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0.11.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21일까지…사회활동 사업 참여자도 모집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021년 노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4773명을 모집한다. 신청·접수 기간은 12월 1일부터 21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노노 케어·아름다운 마을 가꾸기(근린생활 시설관리)등 공익형 10개 사업, 사회서비스형 3개, 시장형 1개, 자체형 1개 사업으로 총 15개 사업이다. 

사업 참여 경험이 있는 신청자와 신규 신청자의 신청·접수 기간이 다르다.

2020년 사업 참여자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노인일자리 전단 인력을 통해 활동지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규 신청자는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읍·면에 따라 지정한 신청·접수일에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행정복지센터와 복지회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온라인(복지로 http://www.bokjiro.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의 소득수준, 세대구성, 활동 역량 등을 고려해 고득점자 순서대로 참여자를 선발한다.

노노 케어, 경로당급식도우미 등 실내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내년 1월부터 시작한다. 2월부터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근린생활 시설관리), 거리 환경개선 같은 실외에서 활동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소득 보전, 사회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