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공용차량 개선책 마련 환영”
상태바
“시교육청 공용차량 개선책 마련 환영”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0.11.2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 고위직 배차신청 의무화 등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 지역 교육시민단체인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은 24일 “광주시교육청의 공용차량 개선책 마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모임은 “시교육청이 공개한 업무관리시스템 공용차량 배차신청 활용 매뉴얼에 따르면 기존 공문으로 신청했던 공용차량 배차신청을 온라인(공유설비예약 시스템)으로 변경하고, 고위 관료 등 모든 직원에 대한 배차신청을 의무화해 최근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시민모임은 “시교육청(본청) 업무용차량은 교육행사 등 강사초빙, 출장·외근업무 등 공무를 위해 직원 누구나 이용돼야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관행적으로 교육청 국장 등 고위 관료는 배차신청을 하지 않으며 특정번호 차량을 독점적으로 이용해왔다”고 지적했다.

시민모임은 “광주시교육청의 공문(시교육청 공용차량 정수감축 알림)에 따르면 교육청의 전체 공용차량(본청·지원청·산하기관·학교)은 총 24대로 이 중 5대를 2022년까지 정수 감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산하기관, 학교 등 긴요하지 않은 공용차량을 단계적으로 정수 감축해 나갈 뿐만 아니라 교육청(본청)의 업무용과 의전용 차량 역시 필요성이 낮아지면 절차에 따라 감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시민모임은 “오랜 공직사회의 관행을 깨고 적극행정을 발휘해준 것에 대해 환영한다. 더 나아가 고위 관료의 의전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약자 배려 등 공익적인 목적으로 공용차량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감시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