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생체인식기술’ 첫 적용
상태바
제네시스 GV70 ‘생체인식기술’ 첫 적용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0.11.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레이더 센서 기반 후석 승객 알림 기술’ 적용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제네시스 카페이를 이용하는 모습.        /제네시스 제공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제네시스 카페이를 이용하는 모습. /제네시스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제네시스는 생체 인식을 활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개발해 다음달 출시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에 탑재한다고 26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B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브댄스드 후석 승객 알림이다.

그동안 지문 인증으로 도어 개폐, 시동·주행 등이 가능한 기술은 이미 적용된 적이 있지만 전자 결제시 지문 인식만으로 기능을 실행하는 기술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제네시스 GV70에 탑재됐다는 것이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고객은 결제 전 본인 인증 단계에서 비밀번호 입력 대신 시동 버튼 하단에 적용된 지문 인식 센서로 지문을 인증해 더 간편하게 제네시스 카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차를 맡겨야 하는 주차·운전 대행 서비스 이용시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집 주소, 전화번호부 등 고객의 개인 정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해주는 발렛 모드에서도 지문 인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지문 인증 시스템은 차량 시동이나 운전자별 운전석 개인화 설정과도 연동된다.

제네시스는 또 GV70에 기존 초음파 센서보다 정교한 레이더 센서 기반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후석 승객 알림은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려주는 기술이다.

GV70에 적용된 레이더 센서는 뒷좌석 승객의 팔과 다리 등 큰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에 의한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해 깨어 있는 어린이는 물론 잠들어 있는 유아가 뒷좌석에 남아 있어도 운전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고 제네시스는 전했다.

초음파 센서보다 감지 범위가 넓어 하차 후 화물 공간에 남아 있는 반려 동물의 움직임도 확인해 알려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향후 차량의 다양한 센서로 수집한 자료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환경에서 차량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생체 인식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