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지역화폐 ‘보성사랑카드’ 출시
상태바
카드형 지역화폐 ‘보성사랑카드’ 출시
  • /보성=고효범 기자
  • 승인 2020.12.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구매한도 종이+카드 月 100만 원…소득공제 30% 적용

[보성=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보성군은 23일 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 ‘보성사랑카드’가 출시됐다고 밝혔다.

보성사랑카드는 선불식 체크카드로 종이 상품권보다 쓰기 간편하고, 별도로 현금영수증을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소득공제 30%가 적용된다. 

가맹점은 은행을 방문해 따로 환전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으며, 모든 유통과정이 전산화 돼 불법유통의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보성사랑카드 발급과 충전은 스마트폰 어플 ‘지역상품권 chak(착)’을 다운로드 받아 비대면으로 신청한 후 택배로 카드를 받아볼 수 있으며 은행창구 판매도 병행 추진된다.

카드 발급은 NH농협은행 및 단위농·축협에서 할 수 있고,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에서는 충전만 가능하다. 

1인당 구매(충전) 한도액은 종이와 카드를 합산해 월 100만 원(할인율 적용)이다.

군 관계자는 “카드형 상품권 보급이 되면 이용성이 확장돼 골목상권 등 소상공인 상권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시스템 구축과 함께 사용처 확대에도 박차를 가해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역상품권 사용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올해 상품권을 400억을 발행 370억을 현재까지 판매했고, 11월 한국조폐공사 지류·카드·모바일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상품권 구매·환전 대행처를 NH농협은행 및 단위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광주은행 32개소로 확장하는 노력 등을 통해 2020년 전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시군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