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서남해권 선원 안전교육 책임진다
상태바
목포시, 서남해권 선원 안전교육 책임진다
  • /목포=박효원 기자
  • 승인 2020.12.2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목포분원 내달 중 개원
연간 8000여명 교육…일자리 창출 등 기대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목포분원 전경.                                                       /목포시 제공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목포분원 전경. /목포시 제공

[목포=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목포시에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목포분원이 준공을 마치고 내년부터 서남해권 선원의 안전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이하‘목포분원’)은 연면적 3575.17㎡, 지상3층 규모로 총 132억의 국비가 투입돼 목포시 죽교동 695-3(북항배후단지내)에 12월 준공됐다.

목포분원은 내년 1월 중 개원식을 갖고 선박승선에 필요한 법정교육, 해양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 총 12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연간 8000여명 교육생들의 안전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그간 목포항은 전국 여객선의 57%가 이용하는 대표 서남해권 항만임에도 불구하고 선원교육훈련 기관의 부재로 지역 거주 선원들은 불편을 겪었다.

이번 교육기관 조성을 통해 선원들의 민원이 대거 해소됨은 물론, 유동인구 증가로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분원이 완공됨에 따라 목포지역 선원들의 안전교육을 위한 부산 이동시간, 부대경비 등의 부담이 경감될 것이다. 앞으로 목포분원이 교육훈련을 통해 해양안전사고 예방과 아울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목포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실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