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상태바
강진군, 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1.01.1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까지 모집

[강진=광주타임즈]김광석 기자=강진군은 지난 12일 체육복지 취약 유·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2021 스포츠강좌이용권’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바우처 가맹시설 관내 6개 종목, 8개 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태권도, 합기도, 볼링, 스포츠댄스, 축구, 수영 등을 배울 수 있다.

강진군은 올해 48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인원 825명에게 월 1인당 8만 원 범위에서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권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voucher.kspo.or.kr)에서 온라인 신청 하거나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강진군 스포츠산업단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등 가구의 만 5세~만 18세 유·청소년으로 출생연도 2003년~2016년까지의 출생자가 해당한다.

이미라 스포츠산업단장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과 체력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올해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도 실시하는 등 스포츠복지 소외계층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청 스포츠산업단(061-430-382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