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약자이동센터원장 후보 비리 전력·캠프인사 논란
상태바
광주교통약자이동센터원장 후보 비리 전력·캠프인사 논란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1.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원장 후보가 2명으로 압축된 가운데 일부 후보의 비리 전력 및 캠프인사 논란이 일고 있다.

17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임 원장이 취임 8개월만에 중도하차하면서 공모가 진행된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하 센터) 원장 후보가 2명으로 압축됐다. 5명이 지원해 서류 및 면접을 거쳤다.

광주시는 오는 19일 1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와관련,민주노총공공연대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천재홍 지회장은 “센터 원장 면접 합격자 최종 후보자 중에 공적자금 횡령으로 물의를 일으킨 사람이 선정됐다”면서 “문제의 후보자는 지난2009년부터 2011년 사이  광주 북구청으로부터 수천만원의 보조금을 편취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던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센터의 연간 예산은 130억원에 이른다”면서 “사기와 업무상횡령으로 물의를 일으킨 후보자가 최종 후보자에 선정된 것은 광주시가 센터 원장 공모 절차와 기준을 센터를 혁신할 인물로 선정할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지회장은 또 “광주시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하위 등급을 받은 것과, 이용섭 시장이 그토록 강조한 혁신과 청렴에 반하는 인사를 단지 시장선거캠프출신이라는 이유로 원장으로 선임한다면 다음 지방선거를 의식한 인사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면서 “선임 후에 발생할 문제는 광주시와 시장이 책임져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