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NCS기업컨설팅’ 업체 모집
상태바
광주상의 ‘NCS기업컨설팅’ 업체 모집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1.01.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3일까지 선착순…근로자수 30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대상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광주상공회의소가 올해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한다.

광주상의는 ‘2021년 NCS 기업 활용 컨설팅사업’ 참여 업체 20개사를 오는 2월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지식·기술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이다.

기업이 도입하면 직무 중심의 인사 배치와 객관적인 성과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인재채용과 재직자 역량강화 등 기업 전반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NCS 컨설팅은 소요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근로자 30인 이상 중소·중견기업이 대상이다.

업종별 외부 전문가 2인이 해당기업 관계자와 함께 전체 직무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NCS에 기반한 직무기술서 개발, 역량 기반의 인사체계, 채용·교육훈련 방안 등을 설계하게 된다.

광주상의는 2015년부터 6년간 총 101개사를 대상으로 NCS 컨설팅 지원을 통해 재직자 교육, 직무역량·성과기반 임금체계 구축 등 다양한 성과를 냈다. 지난해에는 컨설팅 사업 수행 평가 결과 최우수 S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NCS 기업 활용 컨설팅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채화석 광주상공회의소 전무이사는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참여기업에 최적화된 인사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보다 많은 기업에서 NCS를 도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