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민 친화적 스마트도시조성 본격화
상태바
광주시, 시민 친화적 스마트도시조성 본격화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01.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조성위원회, 시민참여단 등 시민 참여형 추진체계 구축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시는 스마트조성위원회, 시민참여단 등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시민들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스마트화 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등 스마트도시조성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민이 체감하는 스마트도시조성을 목표로 ‘스마트도시 조성 추진체계 구축’, ‘선택과 집중의 시민 친화적 스마트도시과제 발굴‧추진’, ‘고객지향 빅데이터 구축’ 등을 정책방향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추진한 복지총량진단, 교통인프라 등 4개 분야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시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였으며, 이어 올해에는 데이터기반 정책체계 마련을 위해 올해 1월 개통한 광주빅데이터통합플랫폼을 중심으로 교통, 기후 등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분야별 데이터를 축적해 나가게 된다.

또한 아동돌봄, 일자리, 문화․예술 등 시에서 운영 중이거나 계획 중인 각종 포털(플랫폼)을 통합 운영하는 체계를 마련하여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증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시는 올해 인공지능에 기반한 스마트행정서비스체계로의 전환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확산시켜나가기 위해 지역스마트도시조성사업 전반을 점검해 이에 따라 실행 가능한 구체적 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등 시민사회, 관계기관‧단체 등의 의견을 들어 ‘스마트도시조성 실행계획’을 수립‧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