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테크니션 스쿨 12기 개강
상태바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 12기 개강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01.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대 1 경쟁률 뚫고 40명 선발…첫 여성 합격자도
지역 청년들의 여수국가산단 취업등용문인 제12기 ‘테크니션 스쿨’ 개강식이 지난 26일 테크니션 스쿨 교육장에서 열렸다./여수시 제공
지역 청년들의 여수국가산단 취업등용문인 제12기 ‘테크니션 스쿨’ 개강식이 지난 26일 테크니션 스쿨 교육장에서 열렸다./여수시 제공

[여수=광주타임즈]지역 청년들의 여수국가산단 취업등용문인 제12기 ‘테크니션 스쿨’ 개강식이 지난 26일 테크니션 스쿨 교육장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전창곤 여수시의회의장, 박수성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을 비롯해 합격자 40명 등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에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적성 검사 및 면접을 거쳐 224명 지원에 5.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40명을 선발했다. 특히 이번 교육생 중에는 테크니션 스쿨 최초 여성 합격자도 포함돼 향후 여성들의 여수산단 취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테크니션 스쿨은 1월부터 9월까지의 정규과정과 10월부터 12월까지의 취업지원 과정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인성, 영어, 화학, 수리, 국어, 국사 등의 과목을 새롭게 구성‧편성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테크니션 스쿨은 여수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운영되는 것인 만큼 교육생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 면서 “취업 후에도 우리 청년들이 국가산단 등 양질의 일자리와 최고의 보육 및 교육 여건을 갖춘 여수에 정착해 지역사회 발전에 큰 힘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테크니션 스쿨은 여수시의 청년일자리 창출의 대표사업으로 향후에도 급변하는 여수국가산단 취업 상황을 다각도로 반영해 높은 취업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니션 스쿨은 전국 최초로 민관산학이 협력해 만든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사업으로 2010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1기까지 419명 수료에 370명이 여수국가산단 및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 취업하며 평균 취업률 88.3%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