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농어민 공익수당 조기 지급
상태바
영광군, 농어민 공익수당 조기 지급
  • /영광=류정호 기자
  • 승인 2021.01.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유일 설 명절 전 지급…29일까지 1차 접수 마무리

[영광=광주타임즈]류정호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전년도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농어가에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농어민 공익수당을 전남 22개 시‧군 중 유일하게 설명절 전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농가당 연 60만원을 상‧하반기에 나눠 지급해야하나, 영광군에서는 전남도에 선제적으로 조기지급을 건의해 반영됨에 따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을 위해 설명절 전에 조기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전년도에 전남에서 유일하게 농어민 공익수당을 정책수당카드로 지급해 지역화폐 부정유통을 근절하고 지역경제 선순환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올해 또한 농어민 공익수당을 기 발급된 영광사랑카드에 충전식으로 편리하게 지급할 예정이다.

농정부서는 29일까지 1차 접수를 마무리하고 2월 4일부터 수당 지급을 시작한다. 

전년에 이어 올해도 지급받는 대상자는 기 발급된 영광사랑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해 읍면사무소에서 본인 확인 후 카드에 수당을 충전 받으면 되고, 금년 신규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영광사랑카드를 새로 발급받으면 된다. 

또한 최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농어업인 편의 및 읍면사무소 업무 혼선 방지를 위해 각 마을별 지급 계획을 수립해 일시에 많은 대상자들이 읍면사무소에 방문하는 것을 방지할 계획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농어민 공익수당을 설명절 전에 영광사랑카드로 전액 일시 지급해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놓고 군 전체적으로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