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인기’
상태바
화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인기’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1.02.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시작 일주일만에 마감…120명 추가 선착순 모집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이 인기다.

화순군이 임산부 80명을 지원하기로 하고 지난달 11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는데, 신청자가 몰리면서 1주일 만에 마감됐다.

군은 지원 사업에 대한 수요가 많은 점 등을 고려해 지원 대상자를 80명에서 200명으로 늘리고, 120명을 추가 모집한다.

조기 마감으로 신청하지 못한 임산부들은 지금 신청하면 된다. 신청 순서대로(선착순 신청) 지원 대상자를 확정하는 만큼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신청서와 함께 임신 출산 증빙서류(임신·출산확인서, 산모 수첩 등)와 주민등록등본을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제출해야 한다.

신청일 현재 임신부 또는 출산한 지 1년이 넘지 않은 산모가 지원 대상이다. 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중위소득 80% 이하인 임산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1차 신청자(80명) 중 자격 요건 검증이 완료된 임산부에게 2월 말까지 고유 번호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유번호를 받은 임산부가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공급 업체가 통합 쇼핑몰 등록을 완료한 후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신청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임산부 1인당 연 48만 원(자부담 9만6000원 포함)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제공된다.

꾸러미 지원 품목은 유기농 수산물·무농약 농산물, 유기 가공식품, 무농약 원료 가공식품 등이다. 1회 꾸러미 공급 금액은 3만 원 이상 10만 원 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061-379-367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