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뽑아주세요”
상태바
보성군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뽑아주세요”
  • /보성=정승철 기자
  • 승인 2021.02.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까지 군민투표 진행

[보성=광주타임즈]정승철 기자=보성군은 18일부터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군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민투표는 18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보성군청 홈페이지에서 메인 배너에서 바로 연결되며, 홈페이지 메뉴에서는 참여민원 → 군민참여 → 설문조사에서 가능하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부터는 군민투표를 추가해 군민 참여 확대 폭을 넓혔다.

주요 사례로는 ▲코로나19 대응 및 제2차 재난지원금(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률 및 국비 증액률 전국 1위 ▲발 빠른 선별진료소 설치로 군민과 의료진의 안전 보호 ▲전국 최초 온택트 ‘보성세계차엑스포’성공 개최 등이 있으며, 총 13건이 군민 투표에 부쳐진다.

보성군은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부서 내부 추천과 홈페이지 적극행정 코너를 통한 군민 추천으로 우수사례를 접수했으며, 1차 실적검증과 2차 실무심사를 마쳤다.

군민투표가 끝난 후에는 실무심사(50%), 군민투표(30%), 직원투표(20%)를 종합해 우수사례 4건을 선정할 계획이며,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표창장과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적극행정 사례를 동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공무원 및 군민과 널리 공유할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적극행정을 펼쳐 보성군의 발전과 혁신에 이바지한 공무원은 우대해 공직 사회 전체에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고,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도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호남권역에서 유일하게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전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