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도시농부’ 텃밭 분양 ‘호응’
상태바
광주 동구 ‘도시농부’ 텃밭 분양 ‘호응’
  • /김두성 기자
  • 승인 2021.02.2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남Ⅱ 주말농장 추가조성…“지역공동체 회복 등 기대”

 

[광주타임즈]김두성 기자=광주 동구는 도심 속 유휴공간에 도시텃밭을 조성해 주민들의 여가활동 및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도시농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주말농장을 추가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그동안 유휴공간을 활용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말농장을 비롯해 도시텃밭 분양 등 다양한 친환경 도시농업 육성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조성되는 주말농장은 내남동 184번지 일대 도시농업 복합단지와 연계해 지역민에게 자연친화적인 농작물 재배를 통한 건강한 먹거리 생산은 물론 도시생활 속 농업 체험기회와 농작물 생육과정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1190㎡규모의 내남Ⅱ 주말농장을 조성해 텃밭구획 20여 개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정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농업용수 시설 및 공용 농기구 등을 비치할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오는 4월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등에 우선 분양을 시작으로 일반 분양을 진행하며 각각 15㎡의 텃밭이 제공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말농장 운영을 통해 도시농업 활성화는 물론 지역공동체 회복 및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들을 위한 보다 많은 친환경 녹색 공간조성을 통해 행복한 동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