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신입생 동기유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신대, 신입생 동기유발 프로그램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2.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on)택트 시대 대학생으로 살아가기’ 주제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동신대학교는 ‘온(on)택트 시대 대학생으로 살아가기’를 주제로 2021학년도 신입생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동신대는 신입생들에게 비전과 목표의식을 심어주고, 알차고 성공적인 대학 생활의 첫 출발을 돕기 위해 동기유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신입생들에게는 전문가 특강을 들으며 인생의 큰 그림을 그리고, 멘토 그룹인 선배들에게 대학생활과 전공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올해는 여행 작가 김물길을 초청해 ‘나를 찾아가는 길’을 주제로 유명인사 특강을 진행하며 7급 공무원과 한국전력공사 채용 시험에 합격한 졸업생 2명, 광주 유명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졸업생 1명이 자신의 취업․창업 성공기를 후배들에게 들려준다.

동신대 주진걸 토목환경공학과 교수, 안민주 생활체육학과 교수는 ‘신입생에게 전하는 메시지’, ‘동신 가족이 되신 걸 환영합니다’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신입생들과 만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특강은 동영상으로 제작, 동신대 학습관리시스템(LMS)에 올려 신입생들이 언제든 편하게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오는 3월 3일에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우리 학과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3월 한 달 간 모든 신입생들에게 ‘MBTI 성격유형 검사’와 ‘학습조절 능력 검사(SLT)’를 지원한다.

자신의 성격과 장․단점 뿐만 아니라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고 무엇을 선호하는지를 알 수 있는 ‘MBTI 성격유형 검사’, 자신만의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는 ‘학습조절 능력 검사(SLT)’를 통해 신입생들은 자신의 적성, 학습 성향 등을 제대로 알고 대학 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다.

동신대는 또 ‘세상 속의 나’를 주제로 학생 참여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쓴 감사의 글은 학습관리시스템에 올려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