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여수해상서 표류된 유조선 구조
상태바
해경, 여수해상서 표류된 유조선 구조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3.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 계류 줄 끊어져 7척 구조
여수해경이 지난달 28일 여수시 돌산읍 인근 해상에 표류 중이던 유조선 등 7척을 구조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여수해경이 지난달 28일 여수시 돌산읍 인근 해상에 표류 중이던 유조선 등 7척을 구조하고 있다. /여수해경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여수 앞 바다에서 표류 중이던 유조선 7척이 해경에 의해 구조됐다.

지난달 28일 여수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46분께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부두에 정박 중이던 299t급 유조선 A호 등 7척이 장군도 방향으로 표류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호에는 선원 5명이 승선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구조정을 사고해역으로 보내 장군도 해안 인근에서 A호를 발견하고 비상투묘조치를 실시할 것으로 요청했다.

또 각 유조선 선장 등을 해경구조대 보트를 이용해 표류선박으로 승선시켰으며 가까운 항구로 입항조치 했다.

사고는 A호가 부산에 유류 수급차 출항하기 위해 선수줄을 첫 번째 계류돼 있는 배에 연결하던 중 계류줄이 끊어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27일 오전 8시48분께에도 여수시 돌산읍 신기항 선착장에 정박중인 여객선 B호(677t)가 좌현 선수측 계류줄이 끊어지면서 인근에 정박 중이던 선박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