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미래과학고 ‘원격수업 내실화’ 박차
상태바
동일미래과학고 ‘원격수업 내실화’ 박차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03.0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대비 맞춤형 연수 및 컨설팅 실시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가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하고있다.   /동일미래과학고 제공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가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하고있다. /동일미래과학고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동일미래과학고가 유례없는 코로나19로 대면과 비대면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교육과정 정상화 및 원격수업 내실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동일미래과학고는 원격수업 및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지난달 22~26일 동일미래과학고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생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실시간 조·종례 및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과제수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지난달 17일 찾아가는 현장 지원의 일환으로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직업교육팀이 동일미래과학고를 방문해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은 원격수업, 학부모·학생 소통 준비 등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방안 및 고교학점제 관련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컨설팅에서 동일미래과학고는 학교의 어려운 점 및  건의사항 등을 이야기했고, 피드백 과정을 거쳐 3월 이후 시교육청의 지원 방안이 결정될 예정이다.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 교장은 “2일 새학기 개학을 위해 전 교직원 모두가 등교 및 원격수업 준비와 방역 대책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