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광주 서구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공모사업’ 추진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1.03.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24일 신청,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등 의무관리대상
옥상 방수. 						/광주 서구청 제공
옥상 방수.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가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살기 좋은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우수관리단지 신청대상은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등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다.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경우 1000만 원 이내에서 공동주택 관리업무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검사일로부터 10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의 경우 단지 내 주도로, 보안등, 하수도 유지관리 등 공용시설물 관리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대상 선정시 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을 수 있다.

단, 2년 이내에 지원받은 공동주택은 신청할 수 없으며, 단지별 최대 3억50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그동안 서구는 2018년에 지원조례를 마련하고 매년 3개소의 공동주택단지를 선정해 지원해 오고 있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옥상방수 및 단지 내 우편함 교체, 생활쓰레기 배출 공동구 철거, 비상계단 LED등 교체, 재활용창고 설치 등이다.

이처럼 단지 내 필요시설에 대한 개선지원을 받은 공동주택이 늘면서 입주자들의 많은 기대와 호응을 받고 있다.

서구는 올해도 민간전문가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평가반’을 구성해 평가기준에 따라 우수관리단지 3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평가반은 일반관리분야(관리의 투명성 등),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분야(장기수선계획 수립 등), 공동체 활성화(주민 자율활동 및 화합행사 등) 3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우수관리단지 선정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공모내용 및 신청방법을 확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준비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구청 주택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우수관리단지 선정 공모사업을 통해 투명하고 안전하며, 주민화합이 잘 이루어지는 우수 공동주택단지들이 많이 발굴돼 좋은 사례가 되길 바라며, 사람 중심의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문화 정착에 동기부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