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창업스쿨연당 1기’ 운영
상태바
순천시 ‘창업스쿨연당 1기’ 운영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3.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생에 특허출원지원 등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허석)가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특허출원을 지원하는 ‘창업스쿨연당 1기’를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다.

창업스쿨연당은 순천시가 주최하고 창업연당와 전남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가 공동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와 2021년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연당(장선배기2길 16-1,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창업전략, 지식재산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과 스타트업 노하우, 자금조달과 세무·금융 이해, 정책자금 등 아이디어를 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연계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시는 이번 1기에 20팀을 선정해 교육 및 교재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교육 수료팀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특허비용 지원과 지식재산(IP) 디딤돌 지원사업에 우선 선정되는 자격이 주어진다.          

순천시 관계자는 “유망 중장년 창업가 및 창업예정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사회에 뿌리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마스크 필수 착용, 참가 인원 제한, 참가자간 거리 유지 등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창업스쿨연당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창업연당 운영팀(061-724-4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