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영랑예술학교 8일 입학식
상태바
강진군, 영랑예술학교 8일 입학식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1.03.0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미술 등 11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38회 운영
지난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영랑실버시인학교’수업 모습.
지난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영랑실버시인학교’수업 모습.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이 인문과 감성을 융합해 개발한 문화콘텐츠’영랑예술학교’가 오는 8일 입학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강진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영랑예술학교’는 ▲문학과 15명 ▲미술과 15명 ▲음악과 15명의 모집정원을 일찌감치 초과하는 등 군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 사업은 문화재청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인 ‘더 샵 252 영랑생가’일환으로 추진된다.

‘영랑예술학교’는 오는 8일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총 38회씩 과별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문학과에 시인 유헌(한국시조시인협회 이사), 미술과에 서양화가 조미정(홍익대 미술대 졸업, 한국미협 회원), 음악과에 소프라노 윤혜진씨(서울대 성악과 및 이태리 O․레시피기 국립음악원 졸업) 등이 각 과 지도교수로 초빙돼 이론과 실기 등을 지도한다.

특히 ‘영랑예술학교’는 강의실 중심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흥미 위주의 인문학적 교양을 바탕으로 한 각 장르별 문예사조 강의와 실기 교육으로 삶과 예술을 하나로 묶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유년시절 누구나 한번쯤 꿈꾸었던 ‘예술가의 꿈’을 영랑예술학교를 통해 실현하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특히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군민들에게 영랑생가의 문화재적 가치를 심어주고 나아가 각자의 예술적 감성을 되살려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