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 목포평화광장 5월 완공
상태바
‘새단장’ 목포평화광장 5월 완공
  • /목포=박효원 기자
  • 승인 2021.03.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차로 일부 없애고 인도·녹지공간 재조정
음악분수·해상판타지쇼 연계 관광명물 기대
리모델링 공사중인 목포평화광장./목포시 제공
리모델링 공사중인 목포평화광장./목포시 제공

[목포=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대대적으로 변신한 목포시의 평화광장을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포시는 지난해 9월 착공한 평화광장 리모델링사업의 현재 공정률이 60%로, 오는 5월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평화광장 리모델링사업은 보행자와 차량의 혼용으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평화광장의 해변차로 일부를 없앴다.

또 인도와 녹지공간을 재조정하는 등 보행자 안전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구조개선 사업이다.

시는 중앙광장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중앙광장 바닥을 ‘춤추는 바다분수’를 모티브로 삼고 화강석으로 오선지와 높은음자리표를 형상화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평화광장은 시가 새롭게 준비 중인 해양음악분수 해상판타지쇼, 해변맛길 30리 등과 연계돼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목포의 또 다른 명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화광장 리모델링사업은 공사 착공 이후 평화광장 옆 달맞이공원 내 주차장 조성에 대한 주민과의 이견으로 공사가 지연됐다.

시는 인근 아파트 주민들과 상가 의견을 적극 수용해 달맞이공원 훼손을 최소화하고, 갓바위 인근 도로 신설 및 주차장 조성계획을 변경했다.

또 일방 통행 및 대각선 주차로 계획했던 평화광장 내 상가 앞 도로를 확장해 차량 주차 시에도 양방향 통행이 가능토록했다.

시 관계자는 “당초 3월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계획변경에 따른 행정절차 이행과 기상 상황 등으로 인해 공사 기간이 다소 길어졌다”면서 “해안산책로는 3월 중, 중앙광장 바닥포장 교체는 4월 중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