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출산가정 위한 지원 정책 ‘풍성’
상태바
구례군, 출산가정 위한 지원 정책 ‘풍성’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1.03.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지원금·다둥이가정 육아용품 구입비 지급 등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양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출산 가정에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 다둥이 출산 가정에 육아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각종 사업을 확대한다.

다둥이 출산가정 육아용품 구입비는 셋째 아이 이상 출산 시 읍·면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보건의료원에서 서류 검토 후 50만원을 지급한다. 다만 부부 모두 전남도 내 주민등록 합산기간이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또한 구례군은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문제 극복을 위해 임신‧출산‧양육 전반에 걸쳐 다양하고 든든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올해 추진되는 주요 사업으로는 ▲신혼부부 건강검진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임신지원금 지원 ▲임산부 건강관리 지원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 ▲출산축하선물 및 신생아양육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영양플러스사업 식품지원 등 결혼과 출산, 양육 시기별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지원 내용은 구례군보건의료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구례군이 아이 낳고 키우면서 행복을 느끼는 지역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대상자가 놓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보건의료원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61-780-2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