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옐로우시티 가꿀 ‘시민정원사’ 육성
상태바
장성군, 옐로우시티 가꿀 ‘시민정원사’ 육성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1.03.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일까지 35명 모집…이론교육·실습, 조경전문가 양성
장성군이 4월2일까지 제2기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생을 모집한고 밝혔다./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4월2일까지 제2기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생을 모집한고 밝혔다./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이 제2기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는 지역 곳곳에 자리잡은 소규모 마을정원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난해 신설돼 총 46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후에는 4년간 민간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 모집 규모는 총 35명이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학습을 병행한다. 정원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과 실습 위주의 교과 편성을 통해 조경 전문가를 양성한다. 강의는 현직 정원 전문가가 맡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4월 2일까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2022년까지 100명의 조경 전문가를 자체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시민정원사와 함께 장성이 지닌 아름다운 가치를 더욱 극대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확인 또는 전화(화훼산업팀, 061-390-8441)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