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식육점, 돼지고기 1000㎏ 후원
상태바
강동식육점, 돼지고기 1000㎏ 후원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1.03.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000명에게 전달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읍에서 생양영농조합법인을 운영하는 (故)김수환 씨의 자녀 김재선 씨와 강동식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재명 사장은 지난 26일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000명에게 돼지고기 1kg씩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흥군의회 김재승 의원이 참석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준 김재선, 김재명 두 형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동식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재명 사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자식 같은 마음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뜻을 모아 후원물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하반기에도 어르신들에게 돼지고기를 후원하고, 복지관의 경로식당 및 도시락 사업에 필요한 돼지고기도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고령부부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주 1~2회 생활지원사가 가정에 방문해 어르신들께 안전 지원, 사회 참여, 생활 교육,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은 북부권 64명의 생활지원사가 1020여 명의 어르신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어르신들의 고립감 해소와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사회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락 배달 서비스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장흥종합사회복지관 김영석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이 지쳐 있는 어르신들께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신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