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청년 관광사업가 육성 팔 걷어
상태바
담양군, 청년 관광사업가 육성 팔 걷어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4.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심화교육 운영…프로그램 제작비 지원도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이 전국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사업가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청년 관광사업가 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담주 다미담예술구에서 지역에 새로운 청년 인구 유입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청년 관광사업가 육성 교육은 담양 지역의 문화, 역사, 예술, 생태 자원을 여행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교육과 상품개발 및 시범사업화를 교육하는 심화교육, 컨설팅 및 프로그램 제작비 지원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1월 기초교육 이후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돼 잠시 중단됐던 심화교육 단계로 5일부터 진행되며, 로컬크리에이터 플랫폼, 관광트렌드 및 동향, 홍보·마케팅, 로컬여행투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아울러 최종 관광 콘텐츠는 참여자가 직접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담주 다미담예술구(담주4길 24-36)에서는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청년 여행자 플랫폼’도 조성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방문객들에게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자를 위한 각종서비스 등을 제공해 향후 담양의 새로운 관광 거점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국 청년들이 이번 과정을 계기로 지역의 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 관광사업가 육성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청년에고 (061-382-2018)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