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개발정보 알고 투기…警, 강진군청 압수수색
상태바
공무원이 개발정보 알고 투기…警, 강진군청 압수수색
  • /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4.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무직, 지난해 가우도 개발부지 투기 의혹 입건
강진군수 설명절 때 주민들에게 선물 돌린 의혹
전남경찰청 전경.
전남경찰청 전경.

 

[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전남경찰이 관광단지 조성사업 부지에 투기했다는 강진군 정무직 공무원의 혐의를 밝히기 위해 군청을 압수수색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전남경찰청 반부패 수사1대는 강진군 정무직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지난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진군청 비서실과 지역 업체 등 6곳에 경찰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했다.

경찰은 강진 가우도 관광단지 조성사업 관련 서류 전반을 확보하고, 디지털 자료 등을 두루 들여다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강진군 정무직 공무원 A씨와 모 언론사 기자 B씨를 부패방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는데, 이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했다.

또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이장 등 800여 명에게 수천만 원 상당의 선물을 돌린 혐의(공직선거법 위반)가 있는지도 규명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A씨는 직위상 미리 알게 된 가우도 관광단지 조성사업 개발 정보를 이용, 지난해 초 B씨와 함께 사업 관련 터를 사들인 의혹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부패방지법 이외 다른 혐의(각종 계약 관여 등)도 있다고 보고 관련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 A씨의 비위행위를 밝히고 추가로 연루된 공무원과 업자들이 있는지도 들여다볼 계획이다.

경찰은 이번 사건 외에도 전남 지역 내 각종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내사하고 있다.

한편 전남도와 강진군은 지난해 모 회사와 협약을 맺고 2024년까지 가우도 일원에 관광·레저·휴양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