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 진행
상태바
광주 서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 진행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1.04.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사업분야…구 7억·동 13억 총 20억 원 규모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가 오는 5월 말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란 주민이 예산 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제도로, 동 지역회의 숙의와 토론과정을 거쳐 접수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협의회를 통한 심의와 의회 예산 승인 절차를 거쳐 확정된다.

예산규모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구 정책사업에 7억 원, 마을 단위 문제해결을 위한 동 지역사업에 13억 원 등 총 20억 원 규모로 추진되며 재정경제·정보문화·자치행정·사회복지·환경개발 5개 분야의 사업을 공모 접수한다.

서구는 원활한 공모접수를 위해 지난 3월 동별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해 주민들의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제안서 작성방법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서구 주민과 서구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업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www.seogu.gwangju.kr/)에 신청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서구청 예산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역 현안 문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역 주민이 제안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