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여수항 100년 밑그림 용역 착수”
상태바
주철현 “여수항 100년 밑그림 용역 착수”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04.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항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오는 2023년 개항 100주년을 맞는 여수항·광양항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와 여수 원도심 재생 등 여수권의 발전방향을 본격적으로 모색해보는 용역이 착수됐다.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여수갑)은 지난 11일 “지난 9일 오후 2시 여수박람회장에서 해수부와 여수시, 여수광양항만공사, 도·시의원들과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시 체육회, 여수관광발전협의회, 해운항만업계, 주민자치위원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항 종합발전계획 용역착수 보고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용역보고회는 해수부로터 용역 과업 목표 및 방향, 과업 수행계획, 추진일정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여수지역민들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 용역은 ▲여수항만-도시 간 조화로운 발전 방안 ▲여수박람회장 중심으로 국제 해양관광거점 구축 방안 ▲신북항 배후부지 해양 수산 행정 및 공공기관 집적화 방안 ▲여수구항 활성화 및 원도심 도시재생 방안 ▲동북아 에너지 허브항만 특화 방안 등이 담겨, 여수지역 미래 100년의 비전과 연계되는 큰 그림이 수립될 전망이다.

주 의원은 “여수항·광양항 통합을 통해 항별 기능 강화와 함께 미래 비전 마련이 필요하다”면서 “여수항을 항만재개발 사업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모색하고 지역의 미래 100년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