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선후 민주당 혁신하는데 광주 지방의원은 비리·일탈”
상태바
“보선후 민주당 혁신하는데 광주 지방의원은 비리·일탈”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1.04.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광주시당 “비리 세트 엄벌해야” 민주당에 쓴소리
음주운전, 주정차 과태료 무마·업무추진비 유용 의혹 등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지역 일부 지방의원들의 일탈행위가 도마위에 올랐다.

음주운전 적발과 불법주정차 과태료 면제 청탁 등 도덕적 해위가 도를 넘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지난 12일  음주운전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당윤리심판원으로부터  당직 자격 정지 6개월 징계 처분을 받았다.

김 의원은 지난 2018년 9월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 농도는 0.1%이상이었으며, 면허 취소와 벌금 200만원을 선고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음주운전 적발 시기는 광주시의원에 당선된 직후였으며  김 의원은 이 같은 사실을 숨긴 채 의정 활동을 해 논란을 빚었다. 김 의원은 최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직을 사퇴했다.

민주당 소속 광주시의원과 서구의원들 역시 부당하게 불법주정차 과태료를 면제 받은 사실이 드러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광주시 감사위원회는 서구청 불법주정차 과태료 부당 면제 사례 조사에서 광주시의회 정순애 의원과 서구의회 전현직 의원 등 5명을 적발했다.

무소속 서구의회 강기석 전 의장도 업무추진비 유용 논란도 불거졌다.

강 전 의장은 후반기 의장단에 속한 동료 의원들을 찾아가 업무추진비용 법인카드를 무리하게 요구, 공금을 쓴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강 전 의장 "그런 카드(업무추진비 카드)를 가져다 쓴 적 없다. 더 이상 밝힐 입장이 없다"고 해명했지만,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면서 의회 안팎이 시끌하다. 

이와관련, 정의당 광주시당은 "민주당 광주시당은 공직자 `비리 세트'를 예외 없이 엄벌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성명을 통해  "4·7보궐선거 이후 민주당에서는 당내 혁신을 위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광주에서는 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일탈과 비리 문제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제대로 된 처벌을 내리고 광주시민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144만 광주시민들과 함께 광주 서구의회, 광주시의회, 민주당 광주시당의 대처를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