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천 배 상승’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 주의
상태바
‘몇천 배 상승’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 주의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05.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목포경찰서 경무계 정무송=가상화폐란 온라인으로만 거래하는 네트워크형 전자화폐. 카카오페이와 같은 간편결제와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로 대표적인 가상화폐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등이 있다.

지난 달 가상화폐의 대표 격인 비트코인 가격이 7000만원을 돌파하는 등 2017년에 이어 2차 ‘코인 붐’이 일자,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다단계 사기의 주요 사례는 세계적 유명회사가 제휴사라고 선전하며 회원을 모집하고 수익은 돌려막기 식으로 배분, 자사 코인의 장밋빛 전망을 내세워 투자자를 현혹했지만 코인 가치 상승이 가능한지 의심되는 사례, 상장이 불명확한 코인을 미끼로 투자자를 현혹, 회원모집 시 지급한 코인이 추후 거래 금지돼 현금화가 어려운 사례 등이 있다.

다단계 사기 예방법으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같은 규모의 주문을 반복적으로 체결하는 투자자들이 있다면 주의하여야 하고, 코인이 상장되면 가치가 몇천 배 상승할 것이라며 자사 코인에 투자를 유도하고 해당 코인을 회사에 맡겨두라고 하는 경우 투자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지인만 믿고 가입하는 경우에도 자신이 다른 투자자를 모집할 시 추후 피해가 생기면 피의자가 될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