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사양리에도 깨끗한 수돗물 ‘콸콸’
상태바
고흥 사양리에도 깨끗한 수돗물 ‘콸콸’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06.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도서식수원 개발사업 완료…만성 물 부족 문제 해결
고흥군은 지난 4일 사양도(사양, 선창, 쑥섬)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함께 사양리 수돗물 준공 통수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지난 4일 사양도(사양, 선창, 쑥섬)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함께 사양리 수돗물 준공 통수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이 2019년 4월에 착공한 봉래면 사양리 도서지역식수원 개발 사업을 2년여만에 완료하고 지난 4일 사양도(사양, 선창, 쑥섬)에 거주하는 214명의(162세대)주민들과 함께 수돗물 준공 통수식을 가졌다.

사양리 주민들은 그 동안 상수도 공급이 어려워 우물을 식수원으로 사용했으나 물 부족 등으로 생활용수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도서지역식수원 개발 사업 완료로 사양리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사양리 도서지역식수원 개발 사업은 총사업비 40억원을 투입, 상수관로 7.14km, 가압장 1개소, 물탱크 2개소(사양, 쑥섬) 추진했으며, 특히 사양도와 쑥섬을 잇는 0.8km 구간은 해저관로 매설공법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 할 수 있도록 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지하수나 우물에 의존하고 있는 사양리 주민들의 만성적인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돼 더 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에 있는 남양 우도, 도양 상·하화도, 득량도 도서지역식수원개발사업도 조기 마무리해 그 동안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