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코로나 백신접종률 ‘전국 최고’
상태바
함평군, 코로나 백신접종률 ‘전국 최고’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1.06.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10명 중 3명 이상 접종 완료…홍보 강화·이동차량 편의제공 등 효과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전국적으로 코로나19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한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일 기준 함평군의 1차 접종률이 전국 최고치인 33.2%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인구 대비 1차 접종률 12.4%보다 20.8% 포인트나 높은 수치다.

특히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률은 접종동의자 대비 95.8%로 나타나 함평군이 지역택시 등을 투입해 추진한 수송 대책이 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

또 60~74세 접종 사전예약률도 전국 평균(80.7%)보다 높은 89%로 집단면역 형성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함평군은 군 보건당국과 읍·면 뿐 아니라 마을 이장, 기관사회단체장 등과 긴밀한 민관 협조체계 구축 및 적극적인 홍보가 주효한 것으로 보고, 접종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보건소 콜센터, 읍·면사무소 안내전화 등을 통해 미 예약자 접종 예약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또한 오는 11월 말까지 캠페인, 자치회보, 군 홈페이지, SNS 등 온·오프라인을 총동원한 접종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들께서는 접종 일정에 맞춰 꼭 접종하시길 바라며,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 집단 면역을 조기에 형성해 군민의 건강과 일상으로의 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