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형욱 장관 “전국 모든 철거 공사현장 긴급 안전점검”
상태바
노형욱 장관 “전국 모든 철거 공사현장 긴급 안전점검”
  • /뉴시스
  • 승인 2021.06.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철거건물 버스매몰 사고 현장 방문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1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 ‘철거 건물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1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 ‘철거 건물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10일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철거 건물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찾아 “전국의 모든 철거 현장에 대해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노 장관은 이날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재개발구역 버스 매몰 사고 현장을 찾아 당시 상황과 소방 조치 등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어 “불의 사고로 인해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분들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 “이번 사고가 왜 일어났는지에 대한 원인 규명이 먼저이다”며 “원인 규명을 위해 조사에 중점을 둬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부로 전국의 철거공사현장에 대해 국토부와 지자체와 합동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전면 실시하려고 한다”며 “상세한 내용은 중수본 회의에서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불법 하도급 의혹에 대해서는 “좀더 사실관계를 확인 해봐야 할 것 같다”며 “아마 형식상으로는 요건을 갖춘 것으로 알고 있으며 조사가 된 다음에 좀더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