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어린이급식소 식중독 예방 앞장
상태바
곡성군, 어린이급식소 식중독 예방 앞장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1.07.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물품 등 담긴 예방 키트 제공·급식 영양 점검 등 실시
곡성군 ‘슬기로운 식중독 예방생활 키트’.
곡성군 ‘슬기로운 식중독 예방생활 키트’.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여름철을 맞아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를 통해 식중독 예방 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센터에서는 올해 식중독을 예방을 위해 ‘식중독 Zero를 부탁해!’를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먼저 지역 어린이급식소에 매월 식중독 예방 안내 자료와 식중독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식중독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슬기로운 식중독 예방생활 키트’를 배포했다. 키트는 보존식 용기, 식재료 원산지 표시 안내서, 식중독 예방 포스터, 라텍스장갑, 주정살균소독제, 타이머로 구성됐다.

어린이급식소의 자발적인 위생 수칙 준수를 장려함과 동시에 확실한 예방을 위해 점검에 나서기도 한다. 영유아의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최근 하절기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여름철 급식 영양 및 위생 점검과 함께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주기적으로 조리실을 순회하며 어린이급식소 식중독 예방과 위생관리를 위한 방문지도에도 힘쓰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 발달과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 관리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역에 등록된 26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위생물품 지원 등 체계적인 급식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