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사랑의 헌혈, 함께해요”
상태바
화순군, “사랑의 헌혈, 함께해요”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1.08.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혈액 부족 심화...군민 동참 호소
화순군이 오는 19일 응급 혈액 확보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한다. /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오는 19일 응급 혈액 확보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한다. /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이 오는 19일 응급 혈액 확보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함께 진행하는 헌혈 행사는 화순군청 의회동 4층 대회의실과 행복민원과 앞 이동 헌혈 차량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대한적십자사는 현재 광주·전남 혈액 보유량이 3.4일분이라고 밝혔다. 적정 혈액 보유량 5일분의 68% 수준이다.

코로나19 확산과 한여름 무더위로 인한 단체 헌혈이 취소·연기돼 혈액 확보도 어려운 상황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만 16세 이상 69세 이하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현장 사전 검사 결과 헌혈 적합자만 헌혈을 할 수 있다.

화순군보건소는 안전한 헌혈 행사를 위해 마스크 착용·체온측정·칸막이 설치·주기적인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생명나눔 이웃사랑 실천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61-379-5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