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전남도립대, 대학생 정신건강증진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담양군-전남도립대, 대학생 정신건강증진사업 협약 체결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9.0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코로나 19로 불안과 우울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전남도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 대학생 정신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순복 정신건강복지센터장과 송준석 전남도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대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만성화를 방지하고 효과적인 정신건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두 기관은 12월까지 전남도립대 전체 대학생 1163명의 정신건강검진을 진행하고 고위험군의 경우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상담 및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의 심층상담, 의료기관 연계, 치료비 지원과 사례관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순복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대학생들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의 부정적 정서 해소와 마음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군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울 및 불안 증상 등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할 때는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380-2769)으로 연락하면 언제든 상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