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 군민에 ‘군민지원금’ 지급
상태바
함평군, 전 군민에 ‘군민지원금’ 지급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1.09.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금 별도로 1인당 함평사랑상품권 20만원씩 지원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군민에게 정부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20만원씩 군민지원금을 지급한다.

14일 함평군에 따르면 군은 다음 달 13일부터 전 군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함평사랑상품권으로 군민지원금을 지급한다.

군민지원금 지급 대상은 지난 13일 0시 기준 함평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과 군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결혼이민자, 영주 체류자격을 취득한 외국인 포함 약 3만1650명이다.

함평군은 군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보통교부세와 추가 세입 재원을 확보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할 수 없는 행사비 등 세출예산을 절감해 소요 재원을 확보했다.

또 모든 군민에게 군민지원금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함평군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조례’를 지난 달 9일 제정해 지급 근거를 마련했다.

함평군은 10월13일부터 11월30일까지 7주 간 군민지원금을 지급한다.

마을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지급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군민지원금을 빠른 시일 내 지급할 계획이다.

주민등록표상 동일세대 가족은 세대주가 세대원을 대표해 일괄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며, 동거인은 1인 세대의 세대주로 간주한다. 다만, 세대주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을 지참하면 지급 가능하다.

지급 기준일 이전 출생자는 신청기간 내 출생신고(접수)한 경우 지급 가능하며, 부모 중 1명이라도 지원 대상에 해당돼야 한다.

신청인은 세대원 분할지급, 세대원 수 산정 등에 대해 7주 간 이의 신청이 가능하다.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 방법 등은 함평군 홈페이지, 함평군청 안전건설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국민지원금 25만원과 함평에서 지급하는 군민지원금 20만원 등을 통해 그동안 힘든 시기를 겪었던 모든 군민께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함평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군민지원금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