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국비 확보 비상’ 전남도, 입체적 활동
상태바
‘지자체 국비 확보 비상’ 전남도, 입체적 활동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1.09.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정치권 대선 경선, 예산설명회 지연
국회·기재부·소관 부처 상대 입체적 접근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4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 및 제14호 태풍 ‘찬투’ 북상에 따른 대처상황보고회를 주재하고있다.		       /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4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 및 제14호 태풍 ‘찬투’ 북상에 따른 대처상황보고회를 주재하고있다.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여야 정치권이 대선 경선에 집중하면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구 국회의원의 예산정책 설명회가 연기돼 내년 국비 예산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전남도는 14일 김영록 지사 주재로 실국장 정책회의를 갖고 내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 예산심의 전 기획재정부와 국회의원, 해당 부처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진키로 했다.

통상적으로 국정감사가 열리는 10월 전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내년 예산정책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현안과 예산 확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하지만 올해는 10월 초까지 여야의 대선 경선이 진행돼 설명회가 10월 국정감사 이후로 연기됐다.

전남도는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신규사업과 계속사업 국비가 누락되지 않도록 국회의원은 물론 기획재정부, 소관 부처 등을 상대로 입체적인 예산 확보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 10월 국정감사 과정에서도 전남지역의 현안과 지역발전 명분이 이슈화되도록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지역 현안 해결과 예산 확보를 위한 기초가 튼튼해야 기획재정부, 국회, 소관 부처를 설득할 수 있다”며 도청 실국장들에게 예산 확보 점검회의 강화를 주문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는 해당 상임위는 물론 예결위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며 “국정감사도 예산 확보를 위한 절차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