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 개최
상태바
국립광주박물관,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 개최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1.09.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22일, 광박에 어서오체험·문화재를 찾아줘·달달한 인생샷 등 체험 다양
2021년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 포스터. 	             /국립광주박물관 제공
2021년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 포스터. /국립광주박물관 제공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국립광주박물관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단, 추석 당일(21일) 휴관)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2021년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광박에 어서오체험 ▲문(Moon)화재를 찾아줘! Feat.달멍 ▲달달한 인생샷을 진행한다.

광박에 어서오체험은 전시실을 사전예약하고 관람하면, 특별전 연계‘모모부인&두두장군 페이퍼토이’체험키트를 선착순 한정 제공한다.

 문(Moon)화재를 찾아줘! Feat.달멍은 전시실에 전시된‘보름달을 닮은 문화재’를 찾고, ‘달(항아리)멍’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다양한 SNS에 업로드하면 전시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문화상품을 증정한다.

달달한 인생샷(22일)은 박물관 정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오픈-포토부스가 운영 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비대면 프로그램은 ▲가족뮤지컬 ‘리틀뮤지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립광주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가족뮤지컬‘리틀뮤지션’(19일~22일)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오감을 깨우는 감성 사운드극이다.

중앙아시아 민담을 소재로 한 그림동화 ‘작은 악사’를 원작으로 제작돼 풍성하고 다양한 악기연주와 기발한 무대 장치로 온 가족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하게 박물관을 만나는 모습과 국립광주박물관 SNS 채널 추가 인증샷을 우리 관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한가위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가족과 이웃들이 박물관과 함께 안전하고, 알찬 문화생활을 즐기길 기대한다.

단, 21일 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gwa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