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규제혁신 건의 과제 성과 톡톡
상태바
완도군, 규제혁신 건의 과제 성과 톡톡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1.10.1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자원보호구역 내 야영장 설치 방안 해수부서 수용
수자원관리법 시행령 개정…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이 규제혁신 과제로 추진해 온 ‘수산자원보호구역 내 일반 야영장 영업 허용 방안’이 실현될 전망이다. 

완도군은 12일 상반기 규제혁신 중앙부처 건의과제로 제출한 ‘수산자원보호구역 내 야영장 설치 허용 기준 완화’ 사례가 해양수산부에서 수용됐다고 밝혔다.

중앙부처에 접수된 26개 규제혁신 건의과제 중 전남도내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완도군의 과제가 수용됐다.

완도군에 따르면 현행 법규에는 수산자원보호구역 내에서 자동차 야영장업만 설치가 가능했다. 일반 야영장업도 등록 기준이나 유해 물질 배출 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도, 불합리한 규제를 적용받은 것이다.

이에 따라 완도군은 수산자원보호구역 내에서 일반야영장 영업도 가능하도록 ‘수산자원보호구역 내 아영장 설치 허용 기준 완화’를 건의했으며 해양수산부가 이를 수용해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을 개정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해수부의 규제혁신 과제 수용과 관련 법 개정으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해에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