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산포면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마무리
상태바
나주 산포면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마무리
  • /나주=윤남철 기자
  • 승인 2021.10.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샛터·마성·내정 3개 마을…꽃길 조성·재활용 마당 설치·소공원 환경 정비 등
나주 산포면이 샛터마을 벽화 작업을 하고 있다. 			       /나주시 제공
나주 산포면이 샛터마을 벽화 작업을 하고 있다. /나주시 제공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 산포면은 샛터·마성·내정마을을 대상으로 추진한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1년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으뜸 마을 만들기 사업은 침체된 마을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남도 역점 시책으로 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와 협동에 기반을 둔다.

샛터마을은 ‘꽃길이 반기는 샛터마을 만들기’를 목표로 이달 21일 개막한 국제농업박람회를 대비해 농업기술원-산림자원연구소-빛가람동을 잇는 2km구간 가을 꽃길과 마을 벽화를 조성했다.

나주시 치매안심마을 2호로 지정·운영 중인 마성마을은 외부인 통행이 많은 면 소재지권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쓰레기 분리 집하장(재활용마당)을 설치, 사업 목표인 ‘쓰레기 안심, 마성마을 만들기’를 완료했다.

내정마을은 마을 소공원 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주민들은 비상활주로와 마을 입구에 위치한 소공원 환경 정화활동과 더불어 영산홍 2200주 식재, 꽃밭 재조성을 통해 쾌적한 휴식 공간을 재정비했다.   정현민 산포면장은 “국제농업박람회가 개막에 맞춰 주민들이 가꾼 코스모스가 만발해 가을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며 “마을 현안 문제 해결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사업에 적극 참여해준 주민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