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구인‧구직 한마당 취업 열기 후끈
상태바
강진군, 구인‧구직 한마당 취업 열기 후끈
  • /강진=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0.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기업체 참여, 현장 채용…맞춤형 상담 등 진행

[강진=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강진군에서 개최한 ‘2021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이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강진군 제1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불구하고 구인을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추진됐으며, 정부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참여 희망자들을 시간대별로 분산해 진행했다.

행사에는 강진산단, 농공단지 입주기업 및 관내 개별업체 등을 포함해 15개 기업체에서 60여 명에 대한 현장 채용에 나섰으며, 관내‧외 고등학생들과 많은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찾아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기업부스에서 상담을 받은 40여 명의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 관리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채용 예정인 13명의 구직자에 대해서는 기업을 통해 근로 계약 및 4대 보험 가입 여부 등을 파악한 후 채용이 확정됐는 확인할 예정이다.

기업채용 부스 외에도 전남일자리종합센터, 해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진군 청년지원센터,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년에서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좋은 일자리로 모두가 행복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더 나아가 외부에서 오고 싶은 강진이 되도록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일자리창출’을 민선7기 군정 최우선 정책으로 삼고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전국 군 단위 최초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최우수상으로 받은 사업비를 활용해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