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고흥군향우회, 고흥석류 1000상자 완판
상태바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흥석류 1000상자 완판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11.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재경향우회-인플루언서, 손잡고 홍보·판매 ‘성료’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과 재경향우회(회장 이호), 인플루언서(국민안내양tv 김정연 외 2명)가 손잡고 진행한 수도권 고흥석류 판매전에서 재경향우회의 참여에 힘입어 준비한 1000 상자가 모두 팔렸다.

4일 고흥군에 따르면 수도권에 30만 향우를 주축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재경 고흥군향우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고향 석류 농가에 보탬이 되기 위해 고흥석류 홍보 판매전에 참여해 너도나도 석류를 샀다”고 밝혔다.

이호 회장은 “국내 유통 석류의 98%가 외국산인 상황에서 국내산 2% 중 70% 이상이 고흥산 석류임을 자랑하면서 향우회가 두팔을 걷어붙이고 석류 홍보·판매를 위해 전력을 다했다”고 전했다.

한편 석류 마케팅을 위해 1박 2일간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 팀과 함께 촬영한 ‘오늘도 완판! 뭐든지 팔아드립니다-고흥석류 편’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인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하면서 고흥석류를 홍보했다.

드라마에서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변환시킨 ‘고흥 석류가 열었습니다’, ‘고흥석류 줄다리기’ 등에서 재경향우회 임원들이 열연을 펼치는 등 석류를 주제로 흥겨운 응용 콘텐츠를 만들었다.

재경 고흥군향우회는 ‘고흥석류 완판 대결’에서 국악인 박애리, 가수 김정연과 협업해 1000박스를 완판시키며 친환경 고흥석류 알리기 뿐만 아니라 재경향우회의 저력을 확실히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홍보 영상에는 실제 석류 생산 농가 인터뷰, 석류효능에 대한 한의사 인터뷰, 고흥석류의 특장점, 온라인구매처 등 고흥석류에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나 고흥군 공식 유튜브 채널 ‘고흥군tv’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워드 코로나 시대에 진입한 만큼 지속적인 농특산물 홍보와 고흥 몰을 통해 군의 성장 동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