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단 가꾸는 구례 하죽마을, 관광홍보 효과 톡톡
상태바
화단 가꾸는 구례 하죽마을, 관광홍보 효과 톡톡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1.11.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계절별 꽃 식재…지리산 둘레길 오가는 관광객 눈길 사로잡아
주민들이 직접 마을 화단을 만들고 가꾸는 구례 하죽마을.
주민들이 직접 마을 화단을 만들고 가꾸는 구례 하죽마을.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지리산 둘레길 송정-오미 구간에 위치한 하죽마을 길목에 걸린 구례 대표 이미지 사진과 각양각색의 화분들이 오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9일 구례군에 따르면 토지면 하죽마을 주민 50여 명은 5월 마을 회의를 시작으로 구례 대표 이미지를 선정 및 제작하고, 주민들이 직접 고른 화분에 꽃을 식재해 마을 이미지 개선과 구례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하죽마을 화단 조성 및 대표 이미지 간판 설치는 ‘청정전남 으뜸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진행됐다.

관광객이 주변 환경을 즐기며 걷는 지리산 둘레길 구간에 위치해 주민들뿐만 아닌 다양한 방문객들에게도 구례를 홍보하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마을 주민들은 손수 호박돌로 화단 기틀을 만들어 도보와 화단의 경계를 조성했고, 꽃을 심는 등 참된 주민 자치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마을 가꾸기에 앞장서고 있는 것도 눈길을 끌었다.

김선열 하죽마을 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있었지만, 마을 가꾸기를 통해 우리 마음까지도 밝아졌다”며 “둘레길을 오가는 방문객들이 우리 마을뿐만 아닌 우리 군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 주민들은 주기적으로 잡초를 제거하고 계절에 맞는 꽃을 식재하며 화단을 정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